티스토리 뷰
무료 전기차 충전소 위치는 자신의 집 근처에 있는지 없는지 환경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주소만 검색해보시면 아주 편리하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전기차를 정말 많이 이용하시는데 전기차의 가장 장점이자 단점이 바로 충전인데요. 지금 충전 인프라가 많이 넓어지고는 있지만 위치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아래의 환경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환경부 홈페이지 편리하게 이용하기
환경부 홈페이지에서는 모바일과 PC전부다 충전소 찾기 페이지를 제공하는데요. 이곳이 정말 좋습니다. 제가 이 홈페이이지를 이용하면서 가장 편리함을 느꼈을때는 다름 아닌 여행 갈 때였어요. 사실 전기차를 가지고 여행을 가는 건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날이 추워지기 시작하고 캠핑을 많이 다니는 지역처럼 충전 인프라가 그렇게 많지 않은 곳이라면 더더욱 전기차로 여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만 EV9 또는 아이오닉9과 같이 넓은 공간과 긴 운행거리를 자랑하는 SUV형 전기차를 앞으로 소유하거나 소유하고 있으시다면 좋을 듯해요.
저는 전기차를 가지고 한번 여행을 갔다가 타이밍이 맞지 않는 충전시간 때문에 여행가서 충전소 찾느라 2시간 가서 기다리느라 2시간 가족 전체가 4시간 동안 길에서 고생 한번 하고 앞으로 절대 여행 갈 때는 전기차를 쓰지 않겠다는 다짐이 생기더라고요.
무료 전기차 충전소 검색
링크해드린 홈페이지에 보시면 화면 좌측에 주소가 나옵니다. 제가 여러 군데 정보가 나온 곳을 봤지만 이곳만큼 정확하고 업데이트가 빠른 곳이 없더라고요. 주소 입력하고 엔터! 딱 검색하시면 충전 방식부터 사용 가능 여부, 유료, 무료 충전 가능 인지까지 아실 수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 전기차량 충전소가 몇 개인지 알고 계시나요? 주말에 방문하는 처가집, 우리집 전기차 충전소가 몇개인지 알고 있으신가요? 미리 알아보시려면 아파트 이름만 입력해보셔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전기차로 여행을 가실 때 전기 충전 포인트를 미리 선정하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전기차는 가정에서 충전기를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게 가장 좋은데요. 전 아파트 사람도 이제는 전기차 충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에 가정충전 혹은 회사 충전을 적극적으로 합니다. 특히 공용 주차장이 근처에 있는 분들이라면 정말 최고조 관공서 너무 좋습니다.
무료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장소는 요즘 많이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처음 전기차를 보급할 때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서 많이 만들어 놓았는데요. 지금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급속은 그나마 거의 남아있지 않고요. 하지만 이렇게 쉽게 검색을 통해서 장소라도 빨리 찾을 수 있는 게 저는 환영할 일로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