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기세척기는 집안의 행복을 위해서 꼭 필요한 가전기기입니다. 환경에 도움도 주고 설거지하는 시간을 줄여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게 그 돈 보다 더욱 큰 기쁨을 줍니다.
요즘 건조기 없는집은 정말 보기 힘듭니다. 건조기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뭐가 있었을까요? 제가 보기에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엄마의 자유도 상승입니다. 실제로 빨래를 해보면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끝이지만 이걸 다시 꺼내서 건조대에 널고 마르면 걷어서 개는 데까지 대기 시간까지 많은 과정이 있지만 이를 완전히 편하게 만들어 주죠.
아내의 자유시간
제가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고 가장 좋은점 중에 하나가 아내와 이야기할 시간이 많이 생긴 겁니다. 꼭 아내가 하는 것뿐 아니라 제가 직접 하더라도 장시간 걸릴 설거지 시간에 대화하고 차 한잔 하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특히나 손님이 왔을 때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으니 환경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즘 환경문제가 심각 하잖아요. 큰일을 하진 않지만 환경에 작게나마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너무 좋더라고요. 손님이 방문하면 요즘 일회용품 쓰는 집들 정말 많잖아요. 그런데 그렇게 차려 놓으면 저는 제일 싫은 게 맛있는 음식도 너무 볼품이 없어집니다.
맛있는 요리, 예쁜요리
메인 요리를 너무나도 예쁘고 힘들게 했는데 놓인 접시가 안 예쁘면 정말 별로거든요. 음식을 주문했더라고 최소한 접시에는 옮겨서 놔야지 먹는 기분이 좋은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럼 결국 그렇게 생긴 그릇을 설거지해야 하는데 인원이 4명만 되어도 최소한 10개의 접시 또는 그릇이 나옵니다.
아이가 있다? 세 가족이다 그러면 정말 말도 안 되는 양의 설거지가 나옵니다. 물 한잔씩만 마셔도 컵이 6~8개가 생기는 거죠. 근데 이걸 전부 1회 용품으로 한다? 한계가 있습니다. 1회 용품의 청결도 또한 크게 믿을 수가 없고요.
예쁜 주방
주방은 아내의 공간입니다. 아내분 성격에 따라 다르겠지만 주방 싱크대 위에 아무것도 없는 집이 있고 반대로 거의 모든 주방 용품이 걸려있고, 나와 있는 집이 있을 겁니다. 보통 식기세척기가 없는 집은 싱크대 주변에 설거지를 마친 그릇이 마르기를 기다리고 있죠.
딱 보는 순간 정돈된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식기세척기가 있으면 일단 모든 설거지 거리가 안에 들어가기 때문에 그릇 건조대를 주방에서 치울 수 있어요. 그것만 치워도 엄청난 공간이 나올 겁니다. 지금 사시는 아파트 얼마세요? 그릇 건조대가 차지하는 공간이 어느 정도인가요?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그 공간이 100만 원을 상회하고 있을 겁니다. 낭비 마시고 좋은 집 비싼 집 예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한번 정리하기 시작하면 나머지의 용품들도 자리를 잡아가는 효과를 볼 수도 있으실 거예요.
추천 제품
저는 4인 가족 6인용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전에 자성한 포스팅인데 한번 참고해보세요.
4인 가족에 어울리는 식기세척기는 6인용입니다. 손님이 크게 자주 방문하지 않는다고 하면은요. 하지만 양가 부모님이나 친구들이 자주 방문하는 약간 호스트의 느낌이 많이 나는 집은 꼭 12인용으로 구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LG, 삼성 이 두 곳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솔직히 제가 추천드리는 건 어느 것이든 상관없다입니다. 저도 지금 새로 구입을 위해서 살펴보고는 있는데 잘 판단이 서지 않더라고요. 집안의 가전이 어떤 것으로 갖추어져 있는지도 좀 고려를 해야 하고 높이를 잘 보셔야 합니다. 어떤 높이, 어느 위치에 설치하느냐에 따라서 제품 선택이 달라질 수 있거든요.
만약 반대의 경우로 2인 가족이나 4인 가족이라면 저는 6인용 식기세척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하루에 설거지를 한 번만 하시면 되거든요. 남편분이 해도 아주 편리해서 서로 간에 미룰 일이 없습니다. 미루더라도 아주 좋은 마음으로 해드릴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