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오닉 6의 보조금 액수는 국비와 지방자체단체 보조비로 나누어지는데 가장 많이 주는 지역은 울릉도의 지자체 보조금입니다. 다 합 칠경 우에 중고차 한 대 정도의 가격인 총 1800만 원의 보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정예약마저도 최고의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오닉 6가 가격 책정을 아주 예술적으로 해서 현재 출시하는 스탠더드, 롱 레인지 두 가지 트림 모두 다 국비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 보조금 상세

일반적으로 트림별로 지원받는 금액의 차이가 좀 있고 전 모델보다 지원을 많이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오닉 6의 전기차 보조금은 일단 다 받을 수 있도록 조치가 되어 있습니다. 

  • 스탠더드와 롱 레인지는 탑재된 배터리 용량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 스탠더드 / 53 kWh 배터리 탑재 / 18인치 휠 /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상온 373km 저온 294km
  • 롱 레인지 / 77 kWh 배터리 탑재 / 18 or 20인치 휠 /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상온 544km 저온 499km(18인치 휠 기준)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롱레인지를 선택하실 것으로 보이는 데요. 다행히도 국고 보조금은 차이 없지 700만 원 전액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6
아이오닉 6

지자체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이 실제 전기차를 구매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보조금 인데요. 경북 울릉군에서 아이오닉 6을 구매하는 경우 지자체 보조금이 1100만 원이나 한다고 합니다. 국고보조금을 합치면 1800만 원이죠. 차량 가격이 6000만 원인 점을 감안하면 울릉군에서 아이오닉 6을 구매하면 4200만 원이면 충분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서울의 경우 지자체 보조금이 200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어떤 편법을 써서라도 울릉군에서 차량을 구매하고 등록하는 사람들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수령방법

전기차 보조금 수령방법은 몇가지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일단 계약서를 가지고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자세한 전기차 보조금 수령방법 및 지자체 전화번호는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기차 보조금 계산 및 신청 전화번호

전기차 무공해차의 구매 보조금은 국비 700만 원에 지자체 보조금을 지급하기에 각지자체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문의 전하 번호는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지자체 문의

whatdaddytodo.tistory.com

전기차 보조금 관련해서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검색을 먼저 해보시면 거의 나오겠지만 담당자에게 물어보는 것만큼 빠른 것은 없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