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 주말을 시작으로 아이와 함께 또 연휴를 월요일까지 어떻게 보낼까 걱정이 많으시죠. 제가 집에서 아이와 시간 보내는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립니다. 다들 편한 주말 보내세요.
코로나로 인해서 아이들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지 못하니까 아이도 답답하고 부모도 답답해서 서로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는 지금입니다. 다들 슬기롭게 연휴 보내세요.
1. 스노우 어플 사진 찍기
꼭 스노 어플이 아니더라도 사진기로 집안 구석구석 사진을 찍으며 돌아다녀보세요. 생각보다 시간을 잘 보냅니다. 예를 들어 이번에는 집에 있는 노란색을 찍는 거야 하면 아이들이 생각보다 잘 돌아다니면서 찍어옵니다. 아빠는 소파에서 어디 높은 데 가지 않나 만 잘 살펴보세요.
2. 보물찾기
보물 찾기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종이에 상품을 적으세요. 저는 종이에 상품을 아이스크림, 과자, 꽝, 장난감 이렇게 각자 2장씩 정도 적습니다. 종이 크기는 아이 수준에 맞게 적당히 크게 해 주시고요. 아마 잘 찾기 못할 겁니다. 그러면 어디를 보세요. 어디를 찾아보세요. 이렇게 힌트도 주면서 한참을 찾게 만든 후에 보물 쪽지를 찾게 해 주세요.
3. 찾은 보물 가지고 놀기
저는 보물에 무조건 과자, 아이스크림, 그리고 글라스데코를 넣어 놓습니다. 과자, 아이스크림은 어차피 간식으로 주는 걸로 준비해 두었다가 주면 너무 좋아하고요. 글라스 데코라는 놀이는 한번 사놓으면 여러 번 하기도 하고 일단 한번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가만히 앉아서요.
일단 캐릭터가 자녀 본이 좋아하는 것을 사놓는 게 좋습니다. 저는 일부러 카카오 캐릭터 나오는 글라스 테코를 주문해 놓았다가 이런 연휴에 하나씩 풀어줍니다. 한 개 하고 나서 또 다른 그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거든요. 한팩만 가지고 있어도 2명 정도 아이가 노는 데는 문제없습니다.
요정도만 해도 집에서 티브이 좀 보고 하면 시간이 훌쩍 가있을 텐데요. 제가 전에 포스팅한 것처럼 김밥도 같이 한번 만들어보고 하면 주말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거 같아요. 다들 같이 힘내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