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14를 사야 하는 이유는 너무나도 많지만 그중에 가장 많은 생각을 하시는 부분이 바로 카메라 부분일 듯합니다. 이번 아이폰 14 맥스에서 갤럭시 울트라를 따라잡는 광각과 화소를 선보였습니다.
애플은 항상 혁신을 말하는데요. 이번 아이폰 14도 사악한 가격을 자랑하지만 역시 애플이다 라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성능을 100% 활용하지는 못하겠지만 일단 아시는 것도 힘입니다.
카메라 광각
이미지 센서의 갤럭시와 비교시에 광각 크기입니다. 이는 갤럭시에서 가장 큰 광각을 자랑하는 갤럭시 S22 울트라의 크기보다 좀 더 큰 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게 그럼 나하고 무슨 상관이냐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일단 사진을 잘 못찍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사진을 잘 찍는 분들을 보면 항상 무슨 이야기를 하시나요? 바로 구도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사진을 광각으로 찍을 수 있다는 이야기는 우리가 보는 시선 자체를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항상 아쉬움이 남는데 우리가 보는 그대로를 사진으로 담고 싶지만 그게 안되는게 카메라입니다. 하지만 광각의 카메라는 이를 최대한 구현하는데요. 진짜 사진사들은 이런 사진을 이용해서 편집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구도를 만들어 냅니다. 요즘 사진을 보면 일단 넓게 찍고 자르기 어플을 이용해서 크게 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사진이든 큰 화면으로 찍은 다음 내 마음대로 한번 잘라보세요. 그러면 생각보다 너무나도 좋은 사진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13프로 맥스와의 비교
아이폰의 이전버전인 13프로 맥스와 비교하면 이 차 이는 더더욱 커집니다. 삼성에서 이를 무기로 많은 광고를 했었는데 이를 의식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역시 개선안을 가지고 왔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이폰13과 비교하면 엄청나게 벌어집니다. 특히나 더 큰 센서를 이용해서 다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이야기는 두 가지의 장점이 생기는 겁니다.
- 더 색감이 좋은 사진
- 야간촬영 기능 개선
아이폰의 사진 감성은 다들 아시죠? 사실 사진 하나 때문에 육아하는 어머님들이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남는 게 사진이라는 명언이 있듯이 요즘 셀카 안 찍는 아이가 없을 정도로 사진은 그냥 생활의 일부입니다. 삶을 개선시키는 요소인 거죠.
야간 촬영은 사실 거의 할일이 없기는 합니다. 하지만 거의 없다는 이야기는 어쩌다 한번 했을 때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는 반대급부의 이야기죠. 조금만 연습을 하고 주변 기기(삼각대 or 받침대)의 도움을 사용할 수 있다면 생각보다 너무나도 예쁜 사진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 14를 사야하는 이유는 너무나도 많지만 일단 이것부터 말씀드립니다. 아이폰 14 출시일이 아직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사전예약부터 치열한 싸움이 기대되는데요. 저도 빨리 받아보고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