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 어린이날 추천 선물은 만화책, 놀이공원 이용권, 과학실험세트, 레고, 보드게임 요 5가지 중에 하나 고르시면 아이가 크게 실망하진 않을 거예요.
물론 아이가 어느정도 나이이냐에 따라서는 다 다르겠죠? 저학년 일 수록 만화책, 레고, 보드게임 이런 종류를 추천하고 청소년이라면 놀이공원 이용권, 정말 여유가 있으시다면 애플제품 추천해요.
초등학교 저학년 추천 선물
저는 아이들에게 만화책을 선물해 줘요.
책을 많이 읽었으면 좋겠는 부모의 마음은 모두 다 같으실 거예요. 하지만 스마트폰, 티브이가 당연시되는 요즘 아이들이 책을 읽는 모습은 너무나도 보기 힘들죠. 제가 타협한 건 만화책이에요. 도서관을 다녀보니 정말 좋은 만화책이 많더라고요.
우리 아이들에게 책을 읽고 요약이나 느낌을 적어보라고 한 적 있으세요? 최근에 제가 한 가장 큰 실수 중에 하나가 바로 이거더라고요. 책을 읽는 자체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데 독후감이라는 어려운 상황으로 아이를 몰았더라고요. 그리고 책 자체가 초등 저학년 수준의 생각을 할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너무 쉽거나 혹은 너무 어려운 경우가 있었거든요.
해답은 교과서에 나오는 동화책이나 위인전을 만화책으로 보게 하는 것이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역시나 많은 분들이 저처럼 하고 있다는 사실도 조금 안도가 되기도 했고요. 아이들에게 유용한 교육만화는 너무나도 많아요. 흔한 남매부터 Why? 시리즈 등 도서관 아이용으로 가보시고 관심을 보이는 책을 한두 권씩 사주세요. 부모님과 아이 모두가 만족하는 선물이 될 거예요.
조금 산만한 아이에게는 레고를 추천해요.
레고는 설명서를 보면서 하나하나 맞춰나가는 재미가 있죠. 특히나 자리에 진득하게 앉아서 최소 1시간 이상은 조립을 해야 해요. 조심하실 점은 레고를 사주고 해 봐! 하면 절대 안 된다는 거예요.
- 절대 절대 절대 레고 짝퉁을 사지 않는다. 레고를 산다.
-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을 정도의 난이도를 고른다
- 설명서를 처음에는 같이 보고 한다
- 구분된 레고의 부품을 찾아준다
- 완성된 레고를 어떻게 가지고 놀던 상관하지 않는다
위의 4가지 과정을 꼭 지키세요. 처음 레고를 접하면 일단 처음 느낌은 "비싸다"에요. 아이 장난감 주제에 8 세용이 5만 원은 가볍게 넘어가죠. 정말 말도 안 되게 가격이 높은데 다 이유가 있어요. 바로 조립의 편리함이에요. 다른 가품의 경우에는 일단 설명서가 아주 복잡하고 아이들이 보고 이해하기 어려워요.
덕분에 처음 부품 찾기부터 조립까지 거의 어른이 하는 것이나 같아요. 그러다가 아이는 포기하고 결국 쓰레기가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처음부터 레고 정품 구매를 추천해요. 그리고 부품은 꼭 찾아주세요. 아직 처음 하는 조립일 경우에는 조립 자체만으로 아이에게 힘든 일 이거든요. 부품만 찾아주어도 너무나도 쉽게 할 거예요.
마지막으로 비싼 돈 어렵게 완성한 레고를 하고 나서는 보지도 않고 가지고 놀지도 않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아요. 제가 보기게 거의 90% 이상일 듯해요. 그렇다고 아이를 나무라거나 좋지 않은 생각을 가질 필요는 없어요. 이미 완성한 사실 자체만으로 그 과정에서 성공의 맛을 보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으니 아쉬워하지 마세요.
고학년 선물
초등 4학년만 지나도 이제 어른들하고 다니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차라리 아이들끼리 잘 놀 수 있는 방법이나 시간을 주는 게 최고의 선물이에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사주세요.
혹시나 정말 친한 친구가 있다면 2장 사시는 것도 추천해요. 아이에게 친한 친구에게 선물하고 선심 쓰면서 멋진 부모님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그 어떤 선물보다 감사해할 거예요. 물론 가서 쓸 용돈도 조금 주어야겠죠? 이 경우에는 꼭 미리 이야기해 주세요. 적어도 1주일 전에 예고를 해줘서 용돈을 절약하게 한다던지 하면 더욱 좋을 거예요.
꼭 놀이공원 이용권이 아니라 아이들끼리 즐길 수 있는 스테이트장 같은 장소도 좋아요. 그리고 꼭 저녁은 가족과 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려주세요. 기념일에 친구들끼리 보내는 것도 좋지만 결국 필요한 건 가족과의 시간이거든요. 자신이 좋아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한다면 부모님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게 무엇인지 알게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
초 고가의 선물
애플제품이면 다른 건 필요 없어요.
보통 전자제품 특히나 애플제품이라면 입학식, 졸업식 또는 생일 선물 정도로 적합한데요. 돈은 있는데 적당한 게 너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애플기기 최신형을 사주시면 너무나도 좋아할 거예요. 특히나 패드의 경우에는 최근에 그 쓰임세가 너무나도 방대해서 사주면 그리 아깝지도 않게 잘 사용하더라고요.
애플 맥의 경우에는 중고등 학생이라면 대학입학까지 충분히 쓰고도 남을 정도로 하드웨어가 좋아요. 컴퓨터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가성비 가장 좋은 노트북이 애플의 맥이라고 할 정도이니까요. 액정부터 스피커 마이크까지 아이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목표로 하거나 관심을 보인다면 한번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좋으니까요.
시작하고 어려운 점을 극복하는 게 중요한데 맥을 사용하면 그런 문제점 상당 부분이 쉽게 해결되거든요. 그러면서 지금 시대가 원하는 개발자 혹은 컴퓨터 관련 업종의 꿈을 키워 나갈 수도 있고요. 그래서 저는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어서 컴퓨터를 사용할 수간이 오면 애플의 제품을 사줄 생각이에요.
지금까지 아이 어린이날 추천선물을 알아봤는데요. 제가 가장 추천하는 건 만화책, 레고, 애플제품 이렇게 세 가지로 압축되네요. 상상 아이가 발전하기를 원하는 부모마음은 변할 수가 없는 거 같아요. 그저 편한 마음으로 사주고 싶지만 어쩔 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