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버랜드 홈브리지이용은 아이를 동반하신 분들이라면 그리고 지방에서 오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이용하셔야 해요. 이유는 바로 편리함, 가성비, 그리고 가장 필요한 부모님의 휴식이에요. 

 

자녀들이 커가는데 에버랜드 한번쯤 다녀오는 거 고려하신 적 있으시죠? 특히나 지방에 계신 분들은 더욱 그런 생각을 많이 하실 듯해요. 저도 몇 번이나 마음먹었지만 먼 거리 때문에 포기한 적 있는데요. 홈브리지를 이용하면 이런 고민은 할 필요도 없더라고요. 

 

에버랜드 홈브릿지의 편리함

 

첫 번째는 바로 입장이에요. 에버랜드의 지도를 보면 정문은 우측 상단이고 홈브리지는 좌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치는 뭐 어차피 이동해야 하니 그게 그거지만 입장에서 차이를 보여요.

에버랜드 지도
에버랜드 지도

에버랜드는 지금 스마트 줄서기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스마트줄서기는 가서 직접 줄을 서지 않고 스마트 폰을 통해서 선착순 모집을 한 다음 시간에 맞추어서 도착하는 시스템이에요. A군, B군, C군 이렇게 나누어서 예약이 가능한 시간이 나오는데 이게 중요해요. 

 

선착순 예약이 바로 입장한 후 부터라는 점!! 일단 입장 바코드를 찍고 나서야지만 스마트 줄 서기가 가능해요. 그래서 미리 티켓을 구매했더라고 입장을 하지 않으면 스마트 줄 서기가 되지 않고 그만큼 인기 놀이기구나 주토피아(사파리, 로스트밸리 등)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생긴다는 점이죠. 

 

오랜 시간 동안 운전해서 올라오신 분들이라면 일단 홈브리지에서 1박을 하시고 아니면 가까운 근교에서 먼저 1박을 하시고 다음날 숙박을 하세요. 숙박하시는 분에 한해서 홈브리지에서 입장이 가능한데 여기는 줄이 얼마 없답니다. 그래서 입장이 빠르고 스마트 줄 서기를 바로 하실 수가 있어요. 

 

홈브리지의 시설

 

에버랜드 홈브리지는 일단 유스호스텔이에요. 우리가 아는 리조트가 아님을 먼저 생각하셔야 해요. 청소년들 단체 여행을 기본으로 만들어져서 일단 크고 침대는 없답니다. 30명 이상의 대인원도 수용이 가능해서 혹시라도 대가족이나 여러 가족이 한 번에 방문하는 것도 좋아요. 

 

홈브리지는 신관, 본관 나누어져 있는데 저희는 본관에 위치한 숙소였네요. 거대한 건물 복도를 한참 걸다 보니 저희 숙소가 나왔는데요. 

마치 어릴적에 수학여행을 온 것과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실제로 많은 고등학생들이 저희 입실하는 날 퇴실을 하기도 했고요. 그러면서 든 생각은 이거 잘못 걸리면 밤새 시끄러울 수도 있겠구나 하는 마음도 들었네요. 

홈브릿지 화장실, 샤워실

화장실과 샤워실 심플해요. 에머니티 이런거 없고요. 수건만 몇 개 있어요. 정말 딱 잠만 자는 공간이에요. 추운 날 폐장시간까지 있었는데 어디 운전하고 나가기도 힘들고 하니 여기서 치킨을 시키거나 편의점 음식 파티를 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저희 가족도 저녁식사를 이미 하고 들어와서 간단하게 간식 먹었는데요. 

 

여기 편의점은 저녁부터 아침10시까지만 하니까 잘 조절하셔야 해요. 맥주도 생각보다 빨리 떨어질 수 있으니 사 실분들이라면 사가시는 거 추천드려요. 가격은 좀 세니까요. 가져가실 수 있다면 그것도 좋고요. 

내부 방
내부온돌방

저희가 묵은 방 사진이에요. 정말 넓더라구요. 저희 4 가족이 정말 굴러다니면서 잘 수 있는 크기였어요. 창문으로는 에버랜드가 한눈에 보여서 마지막 한잔과 추억을 쌓고 하기 좋았어요. 

숙소에서 보는 야경

마지막으로 유모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에게 당부말씀드릴께요. 아빠들이 고생할 각오 조금만 하셔야 해요.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부터 직원분의 염려가 전해지는데요. 

 

입장하시면 계단이 많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하고 보는 직원마다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해봐야 얼마나 있겠어? 하고 물어보니 정확하게 94개랍니다. 실제로 겪어 보시면 940개 같은 느낌이 드실 거예요. 

흠브릿지 계단
홈브릿지 계단

보이시죠? 솔직히 내려올때는 입장하는 즐거움에 별거 아니다고 생각하면서 내려왔네요. 그런데 이게 돌아갈 때는 어찌나 높아 보이던지 10시에 입장해서 하루종일 놀고 올라가려고 하니 너무 힘들더라고요. 아버님들 파이팅입니다. 

 

제가 보기에 홈브릿지 숙소 이용은 정말 계단 조금 있는 거 말고는 장점만 있는 거 같아요. 경기 인근에 사시는 분들도 차라리 여기 숙소를 한번 이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금액도 홈브리지를 이용과 함께 입장권이 세트로 구매가 가능하니까 검색 한번 해보시면 좋을 듯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