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정보

여의도 불꽃축제 꿀팁 및 명당

여수밤바다0202 2022. 10. 5. 16:35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꿀팁 이런 거 없습니다. 그냥 안 가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요즘에 유행하고 있는 짤 아시죠? 가장 큰 요지는 가지 마라입니다. 혹시 돈이 정말 많다면 주변 호텔 추천하는데 이마저도 이미 늦었습니다. 

 

여의도 불꽃축제는 이번에 3년만에 열리는 축제로 한화에서 주축으로 각 나라별 주제를 가지고 각각 5~10분간 간격을 가지고 대략 60분 정도 펼쳐집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웬만하면 가지 않으시면 좋겠지만 그래도 가시는 분들이 있겠죠? 그런 분들 위한 정보 이제 시작합니다. 

 

불꽃사진 잘 찍는 법

 

가장먼저 사진은 삼각대, 영상은 짐벌이 필수품입니다. 사람의 손떨림과 야외와 야간이라는 특성 때문에 사진을 남기기가 쉽지 않아요. 삼각대를 설치할 수 있는 명당을 찾을 수 있다는 전제하에 촬영 가능하시다면 불꽃사진 촬영할 때 삼각대는 필수이자 최선의 사진을 위한 기본 요소입니다. 

 

부피가 큰 삼각대는 절대적으로 피하세요. 간단한 셀카봉에 결합되어 있는 삼각대로도 휴대폰사진을 촬영하실 거라면 좋습니다. 특히나 인물사진이나 단체사진을 촬영하신다면 유용하실 거예요. 

불꽃축제 사진
불꽃축제 사진

영상을 촬영하신다면 짐벌이 아주 좋습니다. 짐벌은 카메라의 움직임이 느껴지지 않도록 중심축을 유지해서 영상을 촬영하는 장치인데요. 혹시 없더라도 최신형 휴대폰은 자동으로 보정이 들어가니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좋은 영상을 원하시면 준비하셔야겠죠?

 

수정으로 사진을 찍으세요. 갤럭시든 아이폰이든 요즘은 수정으로 감도(ISO)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를 100~200 정도만 맞추시더라도 생각보다 멋있는 사진을 건질 수 있으실 거예요. 물론 위치와 구도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다음으로 중요한 게 바로 감도입니다.

iso 조절
iso 조절

여의도 불꽃축제 최고의 명당

 

최고의 명당은 누가 뭐라고 해도 골든티켓 자리입니다. 그렇지만 이 자리는 이미 이벤트로 전부 소진이 되었어요. 정말 돈이 많은 분들이라면 중고로 한번 구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불꼿이 터지는 바지선과 무대가 정면으로 보이는 곳으로 접근조차도 어렵고 끝나고 나오는 것도 지옥이겠지만 행사가 진행되는 순간만큼은 정마 최고의 자리입니다. 

 

한강공원 멀티플라자도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곳입니다. 숨겨진명당? 그런거 없습니다. 서울 인구가 몇인데요. 이미 거기에 사람 많으니까 너무 검색하지 마시고 그냥 멀티플라자 가까우시면 가시는거 추천합니다. 그리고 한강공원 접근이 정말 어렵다 생각하시면 건너편에 위치한 이촌 한강공원도 좋습니다. 

 

가깝지는 않지만 아름다운 한강뷰를 포함해서 고즈넉하게 즐길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여기도 이미 만석이겠죠? 여의도 불꽃축제는 바로 그런 곳 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예약 및 변경예약 하는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항공원을 예약하고 싶다면 일단 하단의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변경된 마일리지 공제를 확인하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whatdaddytodo.tistory.com

 

여의도 한강 불꽃축제 필수 준비물

 

아무 생각 없이 불꽃축제 가면 감기부터 시작해서 정말 고생하실 수도 있습니다. 꼭 필요한 준비물 몇 가지는 챙겨가세요.

  • 방한용품 : 외투, 담요와 같은 간단한 방한 용품
  • 자리를 지키기 위한 돗자리(작은 사이즈)
  • 낮부터 자리 잡는 분들은 자외선 차단제, 그늘이 1도 없어요.
  • 물티슈 꼭 필요합니다. 뭐 좀 먹고 치우고 할 때 정말 필요하니 작은 거 하나 챙기세요.
  • 사진을 위한 삼각대 or 짐벌

위의 5가지는 뭐 필수입니다. 여기에 간단한 스낵 정도를 가방에 가지고 가시면 혼잡을 피해서 즐기실 수도 있겠지만 아시다시피 어려울 겁니다. 

 

여의도 불꽃축제는 3년 만인 만큼 정말 어마어마한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사랑하는 연인도 다녀오면 헤어진다는 게 여의도 불꽃축제입니다. 꿀팁, 명당 이런 거 믿지 마시고 그냥 연인분을 설득하세요. 여의도 말고도 불꽃축제하는 곳 많아요. 

 

지방에도 있으니 여행겸 숙소에서 볼 수 있는 곳이면 더욱 좋을 것이고요. 여수, 부산 많습니다. 검색 조금만 해보시고 행복한 여행 하세요. 전 분명 말씀드렸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