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스마스가 어느덧 1주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어서 코스트코로 달려가서 스페어 립이 사세요. 세상 쉬운 음식입니다. 보시고 한번 해보세요. 최고의 아빠가 되실 수 있습니다.
스페어 립은 돼지의 앞 갈비입니다. 일반 정육점에는 없고요. 코스트코나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보기에는 엄청 어려워 보이지만 일단 한번 해보시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도전해보세요.
준비물
- 스페어립(고기)
- 바비큐 소스 / 마트 시판 소스 아무거나
- 오이피클
- 초마늘
- 소금, 후추 or 몬트리올 시즈닝(시판 제품)
이렇게만 준비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어요. 일단 스페어 립이 집에 도착하면 해동을 해줍니다. 냉장고에서 3일 정도 하는 게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으면 상온에서 녹을 때까지 하셔도 무방해요.
겉에 붙어있는 지방을 제거해야 하는데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적당히 하시면 됩니다. 일단 가장 유명한 영상 링크드릴게요.
조리법
영상에서 나오는 데로 따라 하시면 생각보다 쉽게 됩니다.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성공하는 아이템이니까요. 걱정 말고 한번 해보세요. 저도 집에서 사람들이 모이면 자주 하는 요리입니다.
이렇게 시즈닝 하면 진짜 80 퍼 완성입니다. 이대로 은박지에 꽁꽁해서 오븐 150도 2시간 30분이면 1차 완성이고요. 그다음에 오븐에서 꺼낸다음에 소스 발라서 180도 15분 2회 반복하면..
바로 이런 비주얼 나옵니다. 물론 칼질은 해야겠죠? 이 정도면 성인 6명이 먹으면 충분한 양이예요. 가격은 내 고생 값 빼면 5만 원입니다. 정말 싸죠?? 가정의 가계를 위해서도 한 번쯤 도전해보시면 좋겠어요.
요리에 재미가 생기시고 또 다른 도전이 하고 싶으시면 이렇게 풀드포크를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요건 아이들이 정말 잘 먹어요. 햄버거도 아닌 것이 햄버거보다 더욱 맛있거든요. 다음에 한번 소개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