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천 여행하시면 첨단 항공우주과학관을 꼭 한번 가보세요. 일단 체험이 대박입니다. 특히나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정말 추천합니다. 체험비가 있기는 하지만 정말 저렴하니 꼭 한번 해주세요.
첨단 항공우주과학관
저두 가서 알았는데 남중권이라고 해서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50% 할인을 해주시 더 락요. 36개월 미만은 무료이고 초등학생 취학 전이면 어린이로 포함됩니다.
매표하실 때 특이점은요. 체험 슈퍼윙스와 전투기 두 가지 VR을 구매하시는 거예요 이게 한 시간에 8명으로 제한을 하다 보니까 빨리 가셔도 시간이 나중으로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너무 많이 밀리는 시간에 가능하다고 하면 옆에 항공우주박물관을 먼저 방문하신 다음에 오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비행체험을 하는 곳입니다. 조금 조잡하죠?? 저도 처음 들어가서는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점점 그게 저의 오산임을 알았어요.
날개 체험 바로 옆에 이렇게 바닥에 날아다니는 날개를 밟는 체험도 있는데 아이들이 곧잘 하면서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초등학생들한텐 조금 지루할 수 있지만 나름 잘 즐겼습니다.
이게 한 시간에 8명만 체험하는 VR입니다. 이것과 전투기가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나이가 어려서 슈퍼윙스로 만족했네요. 큰애는 워낙 VR을 많이 해봐서 잘하던데 작은 아이는 어려서 그런지 신기해하기만 하더라고요.
기체 자체가 움직이면서 체험을 하는 거여서 너무나도 즐거워하기는 합니다. 날아다니면서 총을 쏘고 하는 거라 남자아이들이 특히 좋아해요. 혼자 힘들면 부모님이 옆에서 도와주실 수 있으니까 걱정 않으셔두 됩니다.
전기자전거 페달 밟기도 있는데 너무 좋아합니다. 자기가 힘차게 다리를 움직이면 불이 한 칸 한 칸 켜지면서 올라오는 모습에 열심히 운동도 하고요.
바로 옆 전투기 VR이 있는데 여기는 초등 이상만 체험이 가능하니 유념하세요.
이게 그냥 공을 쏘면서 하는 놀이가 아니고 비행 과학관이라는 명칭에 맞게 공을 베르누이 법칙으로 띄워서 골대 안으로 밀어 넣게 하는 체험입니다. 탁구공을 입으로 위로 불면 떠 있는 그것과 같이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나비가 날아가는 방향을 조정하는 게임도 있었는데 좀 별로긴 했어요. ^^
사천 첨단 항공우주과학관은 체험위주의 시설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VR 체험을 위해서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해서 조금은 걱정을 했는데 웬걸.. 2층까지 보고 오니까 시간이 좀 부족할 정도였어요.
미취학 아동을 데리고 사천 여행을 하신다면 꼭 한번 들려도 좋은 장소일 듯합니다. 여기서 가까운 냉면 맛집도 있으니까요. 점심 전에 구경하시고 맛집 탐방까지 하시면 금상첨화 일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