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이후 재난지원금을 이제 다들 사용하시다가 잔액이 궁금하실텐데요. 각 카드사별 어떻게 조회가 가능한지 한번 제 5차 재난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한 경우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봅니다.
사실 어느카드를 사용하시더라도 기본적으로 준비하셔야 할 것은 똑 같습니다. 공인인증서 or 금융인증서 그리고 인터넷 앱니다. 혹은 인터넷 뱅킹으로 바로 하셔두 되구요.
1. BC카드 회원사
- 우리카드, SC제일, 하나카드, 농협카드, IBK기업, 우체국, 새마을, 신협, 제주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DGB대구, BNK부산, BNK경남 카드는 BC카드 회원사로 페이북 모바일 어플로 사용처에 따른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페이북 어플이 있으신 경우에는 각 카드정보를 입력하십니다.
- 이용내역에서 MY바우처 바로 하단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내역으로 가시면 바로 조회 가능하십니다.
2. 이외 다른 카드사
- 다른 카드사도 대동소이 합니다. 각자 카드 앱에 들어가서 이용내역조회를 합니다.
- 최근 이용내역에서 국가 바우처 부분을 클릭하세요
- 얼만큼 사용했는지 바로 나옵니다.
3. 지역상품권
- 지역 상품권은 지역사랑 앱으로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고령이신분들은 동사무소에서 바로 지역상품권으로 수령하신 경우가 많이 있으시겠지만 살림 잘 하시는 주부님들 중에 할인율을 고려해서 지역상생상품권으로 받으신 분들도 많을 걸로 생각 됩니다.
- 저희 집도 그중하나 입니다. 보통 1인당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10% 선할인을 해주니 항상 이용하고 있네요.
재난지원금을 떠나서 저희집은 항상 생활비의 50만원을 지역상품권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물카드 뿐만아니라 앱으로도 이용이 가능해서 편리한데요. 잔액조회또한 바로 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은 바로 10%선 할인이거든요. 그래서 주유는 무조건으로 사용합니다. 어느 카드사에 비교 하더라고 할인율이 가장 높더라구요. 재난지원금이 이제 거의 떨어질 시기인데 또다시 연휴가 다가오네요. 다들 즐거운 10월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