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힌남노 태풍이 연일 강세를 더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5일 밤부터 6일 오전까지가 고비가 될 거 같은데요. 오키나와를 지금 지나가고 있는데 엄청납니다.
오키나와에서는 지금 나무가 뿌리째 뽑힌다고 하네요. 우리에게 태풍 매미가 왔을때 엄청난 피해를 주었는데 거제 쪽 중공업 업체들은 긴장을 안 할 수가 없겠습니다.
처음에는 태풍이 서쪽으로 진행하길래 정말 이래적으로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역시나 코리올리 효과를 무시할 수가 없네요. 바로 정상적인 태풍 방향으로 틀어버리니 참 자연이 대단합니다.
오키나와 현재 상황
지금 오키나와는 농장물이 다 허리가 꺾이고 농작물 피해도 심각합니다. 이게 조금만 오른쪽으로 틀면 좀 더 좋아지겠지만 그게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사진을 보시면 엄청난 바람이 불고 있죠. 남주 지방에 계신 분들은 일기예보 잘 보셔야 할듯합니다. 특히나 고층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창문이 깨지지 않도록 대비해야 합니다.
창문 깨지지 않게 대비하기
일단 창문에 X 방향으로 테이프를 붙이는 방법과 신문지를 붙이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건 솔직히 효과가 덜하고 창틀을 신문지로 고정하는 게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귀찮아서 안 하는 것보다 하고 나서 유리창이 안 깨지는 게 100번은 이득이니 걱정되시는 분들은 꼭 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남부지방이라서 일단 물품은 준비를 해놓을 건데 태풍이 조금만 진로를 오른쪽으로 틀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주택사는 분들 필수 체크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꼭 확인하셔야 할게 주변 하수구입니다. 일전에 폭우 때에 영웅을 기억하시나요? 그런 일이 이번에 남부지방 내 집 앞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로변에 있는 집은 하수구 배수로가 문제가 없는지 지금 직접 확인하고 관련기관에 통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청이나 주민센터로 연락하시면 바로 처리해드릴 거예요. 당장 핸드폰 라이트로 비추어 보면 얼마나 쓰레기가 많이 있는지 보이니까 확인하고 조치하시는 게 좋습니다.